나눔문화 활성화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나눔체험관나눔의 미래를 위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나눔체험관을 운영합니다

사랑의열매 나눔체험관은 체험과 놀이를 통한 나눔이해를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타인에 대한 배려를 배우고 생활 속 나눔 실천을 다짐하는 참여형 체험공간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6시며 매주 토요일도 시민들을 위해 개방하고 있습니다. 이용 대상은 유아 및 초중고학생 성인 등 나눔에 관심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하며, 기관별 단체 견학 희망 시, 최대 30명 이내로 사전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초중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머니투데이방송과 연계한 '나눔행복버스'라는 프로그램을 연 20회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눔체험관은 다양한 영상자료와 체험활동을 통해 나눔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총 6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구역은 나눔에 대한 개념이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2구역에서는 일상 속 나눔 실천정도와 나눔방식을 인식하도록 합니다. 3구역은 우리나라의 전통 속 나눔문화를 설명하는 공간이고, 4구역은 나눔의 종류를 알아보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구역은 장애체험을 통해 타인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장애를 이해하는 공간, 6구역은 나눔이 어떤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지 확인하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신청하기

신청정보 설정입니다.

- -

- NICE 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기부자 본인을 확인하기 위해서 기부자님의 본인인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 실제 견학일자는 예약현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교육은 약 90분 정도 소요되며, 정확한 견학시각은 예약현황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예 : 5세 ~ 10세 )

- 원활한 교육진행을 위해 인원수는 20명 이내를 권장합니다.

담당 교사*
- -
@

신청내역조회